코드짜는 노인네

[Youtube] 유투브 프리미엄! 구독할만한 값어치일까? 본문

SW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Youtube] 유투브 프리미엄! 구독할만한 값어치일까?

ikohong 2021. 4. 9. 08:30
728x90
반응형

[Youtube] 유투브 프리미엄! 구독할만한 값어치일까?


Youtube를 많이 보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은 'YouTube Premium(유투브 프리미엄)'을 들어보셨을껍니다. 그도 그럴것이 광고를 엄청 때리다보니, 안 들을수가 없겠죠? 이번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를 하면서, 6개월 무료쿠폰이 있기에, 한번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유투브 프리미엄'이 구독할만한 값어치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죠.

월 9500원 구독할만한 가치가 있을까?


Youtube Premium 단순 영상 광고만 없애주는것이 아니였다?!


일단 가장 많이 들은 혜택이라면 광고없이 Youtube를 즐길수 있다는 점입니다. Youtube가 참 무섭다고 생각한것이 언제부터인가 영상에 광고가 2개씩 붙었지만, 유투브에 중독(?)이 된건지, 그냥 조금 귀찮지만 결국 보게 되었습니다. 시작할때 뿐만이 아니라, 영상 중간에도 광고가 있어서 영상을 보는데 은근 짜증이 났는데 (물론, 영상만드시느라 고생하신 크리에이터분들께 더 많은 수입이 들어간다면 불만은 없습니다.) 프리미엄을 쓰면서 광고가 없어지니 이게 또 신세계였습니다. 광고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굉장히 만족을 했지만, 만일 광고만 없애는 혜택에 '월 9500원'을 내라고 했다면, 전 이 구독을 추천하지 않을껍니다.

 

Youtube Premium을 구독하면 'Youtube Music Premiu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이번에 구독을 하면서 알게되었는데요. 다른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월정액을 사용하는 금액이 약 5000원 ~ 10000원 사이인것을 감안하면, 뭔가 'Youtube Music Premium'을 구독하고, Youtube 광고를 없애준거 같은 느낌? 

 

모바일 데이터, 와이파이가 연결이 안되어있어도 음악을 즐길수 있다.

저 같은 경우 요금제를 표준요금제(이런 요금제가 있는지 모르시는분들 많으실껍니다.)를 사용하고 있어서 와이파이가 없으면, 그냥 일반 전화기가 되어버리는데요. 그렇다보니, 밖에 나가면, 스마트폰으로 뭘 할 수없었지만, 와이파이 있는곳에서 원하는 음악을 오프라인으로 저장을 해놓으니, 밖에 나가서도 데이터가 없어도 노래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음악을 들을려고 하니, 약 만원 이상의 월정액을 유지하고 있더라구요.

Youtube Music Premium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면, 다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는 실시간 차트, 인기 순위 차트를 볼 수 있어서, 새로운 노래들을 쉽게 알 수 있었는데, 여기에는 없어서 인기있는 노래가 무엇인지 알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Youtube Music Premium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알고리즘화해서 추천을 하다보니, 나에게 맞는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래뿐만이 아니라, 영상또한 오프라인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Youtube 영상을 데이터없이 즐길수 있다고 광고에서 나왔었는데, 이게 모바일 기기에 저장을 해놓고, 나중에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였네요.

 

 

위의 사진과 같이, 원하는 영상을 오른쪽 점 3개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장용량은 고화질로 저장을 하더라도 약 100MB미만의 용량을 차지하여서, 모바일 용량을 크게 차지 하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최고 화질은 720이라, 초고화질을 보고싶으신 분들께는 조금 아쉬운 부분일껍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저장하면, 최대 30일 동안 재생이 가능하며, 30일 이후 삭제는 자동으로 되는지, 아니면, 데이터가 남아있는지는 정보가 나와있지 않네요. 영상을 다 보고 중간중간 오프라인 동영상을 삭제를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저장된 영상은 바로바로 볼 수 있다


9500원에 개인적으로는 만족


개인적으로 가격에 비하면, 괜찮은 서비스인듯 합니다. 만일 무료체험이 끝나더라도 계속 유지를 할까 고민중입니다. 유투브 광고를 보지 않고, 논스톱으로 영상을 보고싶으신 분들, 더불어 음악을 좋아하시는분들꼐는 이 서비스를 구독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혹은 1개월 무료체험을 해보시고 선택해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